공지사항

쌀쌀해진 가을 날씨는 몸을 움츠러들게 하고 쉽게 피로감을 느끼게 합니다.

특히 노년층은 신체 기능 저하로 인해 젊은 사람보다 더 쉽게 피로해지고 활력이 떨어질 수 있는데요.

이럴 때 우리 몸에 에너지를 불어넣고 활력을 되찾아주는 중요한 영양소가 있습니다.

바로 '비타민 B군'입니다.

오늘은 쌀쌀한 날씨에 어르신들에게 더욱 필요한 비타민 B군의 놀라운 힘을 알려드립니다!

 

노년층 활력 충전! 쌀쌀한 날씨에 더 필요한 ',비타민 B군',의 힘.png

 

 

비타민 B군, 왜 노년층에 더 중요할까요?

 

비타민 B군은 탄수화물, 단백질, 지방을 에너지로 바꾸는 과정에 필수적으로 작용하는 영양소입니다.

즉, 우리 몸에 활력을 불어넣는 핵심 역할을 합니다.

 

1. 에너지 생성 및 피로 해소

: 비타민 B군은 몸속에서 에너지를 만드는 데 관여하여 만성 피로를 줄이고 활력을 되찾는 데 도움을 줍니다.

나이가 들면 에너지 대사 효율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충분한 섭취가 더욱 중요합니다.

 

2. 신경 기능 및 뇌 건강

: 비타민 B군은 신경계 건강 유지에도 필수적입니다.

신경 전달 물질 생성에 관여하여 뇌 기능 유지와 기억력 감퇴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

 

3. 면역력 강화

: 비타민 B군은 면역 체계를 튼튼하게 하여 각종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데 기여합니다.

쌀쌀한 날씨에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노년층에게는 더욱 중요한 부분입니다.

 

4. 우울감 완화

: 비타민 B군은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 생성에도 영향을 미쳐 기분 개선 및 우울감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비타민 B군, 어떻게 섭취하면 좋을까요?

 

비타민 B군은 한 가지가 아니라 여러 종류(B1, B2, B6, B12 등)로 이루어져 있으며, 서로 상호작용하며 시너지 효과를 냅니다.

따라서 특정 비타민 B군만 섭취하기보다는 다양한 식품을 통해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 

- 육류 및 생선 : 돼지고기, 소고기, 닭고기, 연어, 고등어 등

- 달걀 및 유제품 : 달걀, 우유, 치즈 등

- 콩류 및 견과류 : 콩, 두부, 견과류(아몬드, 호두 등)

- 녹색 잎채소 : 시금치, 케일 등

- 통곡물 : 현미, 통밀빵 등

 

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하여 쌀쌀한 날씨에도 비타민 B군이 풍부한 음식으로 활력 넘치고 건강한 하루를 보내시길 바랍니다!

 


 

더힐 실버타운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늘 새롭고 즐거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